본문 바로가기
브라보 토크룸 (Talks)

[김언니] 인생 첫 블로그를 서울에서 시작하다.

by Kim, PhD 2023.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에 살고 있는 김언니입니다.  

대학원에서 만나 20년을 함께 한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소중한 동생인 윤언니, 그녀가 이 블로그를 시작하자고 했을 때 조금 망설였습니다. 나의 목소리를 누군가 궁금해할까 하는 생각, 블로그를 공동으로 운영하다 좋았던 관계에 금이 가면 어쩌나 하는 염려 때문이었지요.

 

그런데 그런 걱정을 조금 내려놓고 내가 가지고 있는 컨텐츠를 꺼내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전, 한 학생으로부터 받은 메일이 저에게 용기가 되었어요.  저의 조언이 학생의 진로 결정에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강의를 제대로 시작한지는 2년차, 아직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조언을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여겨 말을 많이 아끼는 편입니다. 그런 '나'이기에 조언이 필요한 순간에는 좀 더 깊이 있게 고민하고 진심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전해 주고자 합니다. 저의 진심섞인 피드백을 이해해 준 학생에게 고마웠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제가 쓰는 블로그가 누군가에게는 힘이 되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블로그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20대, 30대, 일하고, 공부하고, 아이를 키우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지만 앞이 잘 안보였던 방황의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그 순간의 나에게 돌아가 따뜻한 눈빛과 말, 진심어린 위로를 건네는 심정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저는 국내에서 아동복지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아동심리학과에서 디지털리터러시교육, 아동건강교육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논문을 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 각종 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공부했던 내용, 저의 관심분야(디지털리터러시 교육, 아동 건강 등)와 관련된 최근 정보들을 하나씩 풀어보도록 할게요. ^^

 

 

반응형